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제 2조. 용어의 정의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제 4조. 회원가입과 이용자격의 제한
제 5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제 6조. 회원정보의 변경
제 7조. 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 종료
제 8조. 게시물의 관리
제 9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 귀속
제 10조. 단지모임의 개설, 이용 및 유의사항
제 11조. H 헬퍼 서비스 신청
제 12조. H헬퍼 서비스 결제 및 환불
제 13조. 통신판매 중개서비스의 구매신청 및 결제수단
제 14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대금 결제 등
제 15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환급 및 '재화 등'에 대한 취소, 환불 등
제 16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재화 등'에 대한 취소, 환불 등
제 17조. 통신판매중개자의 면책
제 18조. 광고성 정보의 제공
제 1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제 20조. 회사의 의무
제 21조. 회원의 의무
제 22조. 양도금지
제 23조. 회원에 대한 통지
제 24조. 손해배상
제 25조. 면책조항
제 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부 칙
본 약관은 현대건설 주식회사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힐스테이트 홈페이지(https://hillstate.co.kr), 디에이치 홈페이지(http://the-h.co.kr), 힐스테이트 어플리케이션(마이 힐스; my HILLS), 디에이치 어플리케이션(마이 디에이치; my THE H), 힐스테이트 스토어(힐스테이트 셀렉트, http://select.hillstate.co.kr), 디에이치 스토어(디에이치 셀렉트, http://select.the-h.co.kr)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본 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1.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및 스토어(이하 별도 언급이 없는 한 힐스테이트 홈페이지, 디에이치 홈페이지, 마이 힐스, 마이 디에이치, 힐스테이트 셀렉트, 디에이치 셀렉트를 의미합니다) 내 서비스(아래 제2호의 ‘재화등’에 대한 통신판매중개 포함)를 의미합니다.
2. ‘재화등’이라 함은 판매를 목적으로 위 제1호의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및 스토어 내에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7. ‘통합 계정’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및 스토어를 하나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배정한 계정을 의미합니다.
8. ‘통합 계정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통합 계정 이용 신청을 하여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고객 및 기존 ‘회원’ 중 통합 계정 전환에 동의한 ‘회원’을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원’에 관한 사항은 모두 ‘통합 계정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9.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및 스토어와 연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재화등'을 판매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스토어의 판매자 등을 모두 포함).
10. ‘제휴 서비스’라 함은 ‘제휴사’가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및 스토어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및 ‘재화등’의 판매를 의미합니다.
11. ‘입주민’이라 함은 ’서비스’ 적용 대상 단지에 입주 예정 또는 입주한 자를 의미합니다.
12. ‘입주 전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모바일 앱을 통하여 분양정보, 계약자 서비스 등의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하며, ‘입주 후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지정한 아파트 단지 내 입주민인 ‘회원’이 모바일 앱을 통하여 주거 관련 서비스 및 제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3. 'H헬퍼 서비스'라 함은 '입주민'의 생활편의 증진을 목적으로 '회사' 또는 '제휴사'가 무상 또는 유상으로 '입주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A/S, 수리, 가구 조립 등의 서비스를 의미하되 이에 한정되지 아니합니다)를 의미합니다.
14. '스토어'라 함은 '회사'가 재화, 서비스 또는 용역의 거래를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어플리케이션 및 WEB으로 제공되는 힐스테이트 셀렉트, 디에이치 셀렉트를 의미합니다.
15. '스토어 이용자'라 함은 '통합 계정 회원' 중 '스토어' 이용에 동의한 '회원'을 말하며, '스토어'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① ‘회사’는 본 약관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 '메인 > 이용약관' 및 어플리케이션 내 ‘마이 > 설정’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기존 약관과 개정 약관 및 개정 약관의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 변경되는 내용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지하고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및 스토어의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회원’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원’이 본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4 조 [회원가입과 이용자격의 제한]
① 회원가입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해 동의를 한 다음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회원’이 약관에 ‘동의’ 버튼을 클릭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③ 만14세 미만 아동은 법정 대리인(부모 등)이 개인정보 수집, 이용에 동의 후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반드시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과 함께 본 약관을 충분히 검토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 또한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른 위험을 충분히 알리고 적절한 보호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회원’ 유형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회원가입 시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필수적으로 요구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관련 법령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반사회적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 및 영업에 지장을 주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거나 회사와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등 회사와 타인에게 불이익을 주는 행위
7.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관련된 행위
8. 기타 상기 각 호의 내용에 준하는 경우로서 본 약관에 위반된다고 판단될 경우
⑤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자 하는 경우 본 약관에서 정한 ‘회사’의 통지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바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해서는안됩니다.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사용 등에 의해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②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서비스’에 접속하여 수정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탈퇴 및 서비스 이용 종료]
제 8 조 [게시물의 관리]
① 게시물의 관리는 등록, 수정, 삭제를 비롯한 모든 행위를 포함합니다.
② ‘회원’은 게시물 등록ㆍ수정 전, 모든 권리와 의무, 책임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준수할 것과 ‘회원’의 게시물이 ‘회사’의 관리 하에 있음을 인정하고, ‘회사’의 관리 조치에 동의해야 합니다.
③ ‘서비스’에 등록된 모든 게시물은 모니터링 될 수 있으며 본 약관의 규정,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경우 관련법에 따라 ‘회사’는 게시물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탈퇴, 이사(퇴거) 등의 사유로 ‘서비스’를 더 이상 이용하지 않더라도 이전에 등록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고, ‘회원’이 기존 아파트의 입주민으로 재인증 받기 전까지는 이전에 등록한 게시물을 조회ㆍ수정ㆍ삭제할 수 없습니다. 단, 게시물의 삭제가 필요할 경우,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내부 정책에 따라 삭제 가능 여부를 판단하여 이를 삭제합니다.
⑤ ‘회원’이 등록 또는 게시하는 정보·자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게시물(‘회원’ 간 전달 포함)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본인이 등록 또는 게시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정보 중 어느 하나라도 포함하지 아니함을 보증하며,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경우, 이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 수정, 비노출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고,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사실/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없거나 허위 정보
2. 도용, 사칭한 타인의 정보
3. ‘회사’의 동의가 없었거나 불법적으로 운영된 광고, 영리 추구의 정보
4. ‘회사’나 타인의 저작권, 특허권, 상표권, 디자인권, 초상권 등을 침해한 정보
5. ‘회사’와 타인의 명예 훼손, 사생활 침해, 개인정보 침해 등의 권리를 침해한 정보
6. 외설 또는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한 조롱/혐오적 발언, 인신 공격, 비방
7. 성별, 인종, 국적 지역 관련한 비하 또는 차별
8. 정치, 종교적인 발언이나 행위로 분란을 조장하거나 담합, 단체 행동 유도/권유
9. 악성 코드, 프로그램, 링크 등의 정보
10. ‘회사’의 ‘서비스’ 운영이나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고 안전을 위협, ‘서비스’의 질서를 해치는 정보
11. 사회적 통념상 부적합하거나 불법적인 정보 (윤락 행위 알선, 사행성 행위 유도, 범죄 유도, 불법 자료 유포, 불법 사이트 이용 권유, 반사회적 집단행동 등 특수 목적 등)
12. 기타 ‘서비스’ 취지에 맞지 않는 정보 (스팸성, 도배성 정보, 제목과 내용의 연관성이 없는 정보, 타인의 권리나 이익을 침해할 수 있는 정보의 유포/행위 선동 등)
13. 타인에 의해 내부 정책 또는 관련 현행법령상 적절한 사유의 신고/차단이 접수된 정보
14. 권리자에 의해 게시 제한 요청받은 정보
15. 사기 등의 불법적 행위 관련 이력이 확인된 ‘회원’이 등록한 정보
16. 과거 동일 또는 유사 사유로 반복적으로 이용 제한 이력이 있는 정보
17. ‘회사’의 품위를 손상시킨 정보
18.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게시물 제한이 불가피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⑥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또는 신고 누적, 분쟁발생 등 합리적 사유에 의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르거나 ‘회원’의 적절한 조치, 소명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게시물에 대해 비노출 등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게시물을 관리함에 있어 필요한 조치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등록, 수정, 삭제 이력 등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에 대해 3년간 관련 로그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게시물에 대한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및 ‘회사’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자료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또는 사용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정보·자료 등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은 ‘회원’이 보유하되,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이를 임의의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기호, 로고, CI 등에 관한 일체의 지식재산권 및 소유권 또는 사용권은 ‘회사’가 보유합니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자료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공중송신, 출판, 배포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0 조 [단지모임의 개설, 이용 및 유의사항]
① '입주민'인 '회원'은 누구나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단지모임을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단지모임 개설 및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회적 안녕과 질서 또는 건전한 풍속을 해치는 모임
2. 사기·기망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나 내용을 게시할 목적으로 운영되는 모임
3. 불법 거래 또는 법률상 금지된 거래에 활용되는 모임
4. 특정 단체·사업자·개인의 이익을 위한 영업이나 홍보 목적의 모임
5. 음란·폭력적이거나 사회 일반의 건전한 가치관에 반하는 내용을 포함한 모임
6. 불건전한 교제를 조장하거나 이를 매개로 활용되는 모임
7. ‘회사’ 또는 제3자를 대상으로 한 비방, 명예훼손, 개인정보 침해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모임
8. '회사'’의 품위를 손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모임
9. 위 각 항목에 준하거나 본 약관 및 ‘서비스’ 운영 정책에 위배되며 ‘서비스’안정성에 위협이 된다고 판단되는 모임
② 단지모임의 모임장, 운영자 및 모임 가입자는 관련 법령, 본 이용약관 및 ‘서비스’별 별도 공지 및 안내되는 주의사항, 운영수칙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이를 위반할 경우 '회사'는 모임을 삭제하거나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모임장 및 운영자는 모임 가입자의 사전 서면 동의없이 제3자에게 신상정보를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모임장 또는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④ 모임장 및 운영자는 단지모임의 목적에 위배되는 행위 등으로 모임 가입자의 활동이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해당 모임 가입자에 대해 모임 탈퇴 및 재가입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모임장 및 운영자는 상기 조치들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단지모임은 자체 공지 및 안내를 통해 운영방침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운영방침이 본 조 제1항 및 제2항을 위반하거나 불합리한 경우 '회사'는 해당 단지모임에 대해 경고 혹은 운영상 제제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⑥ 모임장 및 운영자는 본 이용약관 및 ‘서비스’별 별도 공지 및 안내되는 주의사항, 운영수칙에서 금지한 모임활동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할 의무가 있으며, 금지된 활동을 발견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또는 숨김 처리하거나 해당 활동의 주체인 모임 가입자의 모임 활동을 제한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⑦ 전항에 대한 모임장 및 운영자의 관리책임이 소홀하다고 판단할 경우, '회사'는 해당 모임에 대하 경고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회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별도 조치가 없는 경우, '회사'는 모임장 및 운영자, 해당 모임 가입자의 단지모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⑧ 모임장 및 운영자의 권한은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해당 권한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어플리케이션 내 별도 공지 등을 통해 사전안내 드립니다.
1. 운영자 권한 : 단지모임 현황정보 조회, 단지모임 썸네일 변경, 게시물/댓글 삭제 및 숨김 권한, 모임원 관리 (가입승인/강제퇴출), 공지글 작성
2. 모임장 권한 : 운영자 권한 및 단지모임명 변경, 단지모임 삭제, 모임장 양도, 운영자 지정/변경, 단지모임 모집 지역 수정
⑨ 모임장 및 운영자는 모임 가입자의 승인 및 퇴출에 대한 권한을 남용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권한 남용에 관하여 '회사'에 신고가 접수될 경우, '회사'는 해당 단지모임의 활동 제한 등 제재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⑩ 모임장은 단지모임의 운영을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단지모임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모임 가입자가 존재하는 경우, 모임장은 모임 가입자 전원에게 모임 운영 종료를 고지하고 모임 가입자 전원이 모임을 탈퇴해야지만 모임을 즉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임 가입자의 탈퇴가 진행되지 않은 상태에서 단지모임 운영을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단지모임 삭제 예약을 통해 7일 간의 보류기간 이후 해당 단지모임은 삭제됩니다.
⑪ 단지모임의 활동이 본 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할 경우, '회사'는 모임장 및 운영자에게 시정 조치를 요구할 수 있고, 모임장 및 운영자는 7일 내에 이를 시정하여야 합니다. 해당 기간 내에 시정조치가 이행되지 않을 시 '회사'는 해당 단지모임을 삭제하거나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⑫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도 모임을 삭제하거나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단지모임에 가입한 모임 가입자의 모임 방문이 3개월 동안 한 번도 없거나, 연속한 6개월 동안 신규 게시글 또는 모임활동이 없는 경우
2. 본 조 제11항에 의한 '회사'의 시정조치 요구를 3회 이상 받은 경우
제 11 조 [H 헬퍼 서비스 신청]
① '입주민'인 '회원'은 누구나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H헬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입주민'인 '회원'은 아래 각호의 절차에 의하여 H헬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H헬퍼 서비스를 통해 단지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내용 확인 및 ‘서비스’ 신청
2. '회사' 또는 '제휴사'가 ‘서비스’ 신청 내용 확인, 방문일정 상담 진행 및 방문 확정
③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하는 제2항의 내용을 '회원'이 승인의 의사 표시를 하게 되면 '입주민'인 '회원'이 요청한 작업에 대한 계약이 성립된 것을 의미합니다.
④ '회사' 또는 '제휴사'는 '입주민'인 '회원'의 ‘서비스’ 신청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하지 않거나 ‘서비스’ 제공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필수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관련 설비 및 인력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 절차상 제약사항이 있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휴사'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범위를 넘어서는 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현장에 방문한 직원에게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요구를 하는 행위
⑤ '회사'는 ‘서비스’ 운영 여건 및 기술상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중단 및 변경할 수 있으며, 단지별 해당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서비스'별 무상 또는 유상 제공 여부는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H헬퍼 서비스 결제 및 환불]
① '입주민'인 '회원'은 누구나 어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인 'H헬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 '입주민'인 '회원'은 신청한 H헬퍼 서비스에 대한 진행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개요 및 ‘서비스’별 금액을 꼼꼼히 확인한 후 승인의 의사 표시를 해야 합니다.
② '입주민'인 '회원'이 전항에 의한 승인의 의사 표시를 한 경우, '회사'가 이에 대한 대금결제를 요청하면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선택하여 대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1.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가상계좌이체
2. 기타 '회사'가 지정한 방식의 대금결제
③ '회사'는 '입주민'인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사항에 대해 '회원'이 승인의 의사 표시를 한 후 '회원'이 취소(중단, 정지, 철회 등 포함)할 경우 진행단계에 따라 '서비스' 신청시 고지한 환불정책을 적용합니다.
제 13 조 [통신판매 중개서비스의 구매신청 및 결제수단]
① '스토어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규정에 따라 아래 절차로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재화 등'의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재화 등'의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 및 타 약관(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등)에 동의하고 위 제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스토어'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
② '스토어'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각 구매계약에 의하되, 다음 각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계좌이체, 간편결제, 가상계좌이체
2. 기타 '회사'가 지정한 방식의 대금결제
제 14 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대금 결제 등]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 서비스와 관련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0조 제1항에 따른 통신판매중개자이고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회사’는 '스토어 이용자'와 '제휴사' 간의 자유로운 상품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스토어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제휴사'가 '스토어' 내에 작성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스토어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스토어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제휴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③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스토어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스토어 이용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스토어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스토어 이용자'는 '회사'가 '스토어 이용자'의 ‘서비스’ 편의를 위하여 '제휴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상품 등 관련 정보 기타 콘텐츠를 쇼핑몰을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도 '재화 등'의 구매 여부는 전적인 '스토어 이용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스토어 이용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미성년자가 ‘스토어’를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환급 및 '재화 등'에 대한 취소, 환불 등]
'회사'는 '스토어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스토어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6 조 [통신판매중개서비스의 '재화 등'에 대한 취소, 환불 등]
① '회사'의 '재화 등'의 구매 취소, 환불 등(이하 '취소 등'이라 하고, 반품, 교환 등을 포함합니다)의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② '재화 등'의 구매계약을 체결한 '스토어 이용자'는 구매내역을 결제한 시점으로부터 7일(청약 철회기간) 이내에 '회사'에 '재화 등'의 구매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 '스토어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청약의 철회,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스토어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스토어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6. '스토어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으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해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④ '스토어 이용자'는 제2항, 제3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 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취소 등에 의하여 '스토어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 등의 대금을 환급받을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재화 등'을 공급한 '제휴사' 또는 '회사'의 귀책으로 대금의 환급이 지연된 경우,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3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⑥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스토어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지체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단, 결제수단 제공 사업자의 취소 등 처리기준에 따라 결제의 취소 및 대금환급 시점은 '재화 등'의 청약 철회나 구매 취소 시점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⑦ 취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스토어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취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 또는 '제휴사'가 부담합니다.
⑧ '스토어 이용자'의 구매상태는 '스토어를 통해 조회 가능하며, 입금 후 취소 또는 취소, 전체 환불일 경우 정상 처리 결과에 대해 제15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⑨ '재화 등'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취소 및 환불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⑩ 기타 본 약관 및 '스토어'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7 조 [통신판매중개자의 면책]
① '회사'가 '스토어 이용자'와 '제휴사'간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자의 역할을 할 뿐이므로, '회사'는 '제휴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해서 '제휴사'를 대리하거나 '스토어 이용자'를 대리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스토어'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스토어 이용자'와 '제휴사'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스토어 이용자' 또는 '제휴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③ '제휴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의 품질, 이용조건, 표시 · 광고 내용, 공급 등에 관한 책임은 '제휴사'가 부담하며, '회사'는 '제휴사'가 판매하는 '재화 등'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스토어'를 이용하지 않고 '제휴사'와 '스토어 이용자'가 직접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⑤ '재화 등'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재화 등'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판매자'와 '스토어 이용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⑥ 단, '회사'가 통신판매업자로서 판매하는 '재화 등'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3호의 '통신판매업자'로서의 책임을 부담하며, 이 약관의 동의와는 별개로 이용자로부터 통신판매업에 관한 별도의 약관에 동의를 받을 수 있고, 이 경우 타 약관 이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광고성 정보의 제공]
①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회사’ 또는 ‘제휴서비스’ 관련 각종 광고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회원’의 사전 동의를 얻어 이메일, SMS(MMS), 앱 푸시, SNS(카카오톡 등)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 또는 ‘서비스’를 통한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19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등 정상적인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사정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입주 후 서비스’ 항목은 별도 계약에 따른 무상 ‘서비스’ 제공 기간 종료 시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④ '제휴사'와의 계약기간 종료 등과 같은 '회사' 또는 '제휴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⑤ '서비스'의 효용성 및 활용도가 현저히 낮거나, 사업성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의 판단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⑥ 본 조 각 항에 따른 사유로 '회사'는 단지별로 제공되는 '서비스'(입주 전 서비스 및 입주 후 서비스 포함)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관련법 및 본 약관이 금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서비스’별 안내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이용계약 신청 또는 개인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명의, 정보 도용 또는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의 부정한 사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해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9.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법, 본 약관 및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하여 발생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22조 [양도금지]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및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3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앱 푸시 알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게시판 또는 팝업 창 등을 통하여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손해배상]
① ‘회원’의 본 이용약관 위반 또는 불법행위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해당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정보통신망법 등 법령의 내용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5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송한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제휴서비스’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 사유가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6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② 본 약관의 해석 및 관련 분쟁의 해결은 대한민국법을 따릅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은 상호 협의를 통하여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제1심의 전속적 합의관할법원으로 한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10월 03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