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부동산 규제 풀린 동탄 일대 선보이는 ’동탄 파크릭스’, 견본주택 개관 등록일 2022.11.15
국토교통부는 지난 10일, 서울과 경기 과천, 성남(분당, 수정), 하남, 광명을 제외한 전 지역을 규제지역에서 해제한다고 발표했다. 이 영향으로 부동산 시장에서 동탄2신도시를 비롯한 수도권 지역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들이 규제 해제의 수혜를 받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규제지역에서 해제된 지역들은 각종 규제가 크게 완화된다. 예컨대 무주택자에 한해 50%로 제한되던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이 70%로 상향되고, 집을 살 땐 자금 조달과 입주계획 신고 의무도 사라진다. 양도세·취득세 같은 주택 세제 중과 규제도 거의 적용 받지 않고, 2주택자도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업계에서는 대출, 청약 등의 규제가 풀리고, 특히 청약 추첨제 비율이 높아지면서 이 지역들의 신규 아파트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지난 1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며 본격 분양에 나선 ‘동탄 파크릭스’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4일 동안 견본주택에만 약 7,000명 넘게 방문하며 규제지역 해제로 늘어난 동탄2신도시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규제지역 해제 발표 이후, 동탄1신도시와 2신도시 등 인근 지역 주민들의 견본주택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인근 오산시와 평택시, 수원시와 서울 등에서 전화문의가 늘어나는 등 규제지역 해제 발표 후 확실히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계룡건설산업·동부건설·대보건설이 선보이는 ‘동탄 파크릭스’는 동탄2신도시 마지막 주거지구로 주목받고 있는 신주거문화타운에 공동주택 총 2,063세대의 대규모 단지로 공급되는 데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갖춰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총 4개 블록, 지하 2층~지상 20층, 공동주택 44개 동, 전용면적 74~110㎡로 구성되며 총 2,063세대로 조성된다. 이 중 A51-1블록, A51-2블록, A52블록 1,403세대를 1차로 분양한다.

청약일정은 11월 14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우수한 입지도 갖췄다. 남측에 초·중·고교 부지가 계획돼 있어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상업용지가 가깝다.

반경 5km 내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이 노선을 이용해 SRT 수서역까지 약 17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SRT 동탄역에 정차 예정인 GTX-A노선이 계획대로 2024년 개통되면 서울 강남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7월 예정이다.

* 출처 : 파이낸셜뉴스
* https://www.fnnews.com/news/202211151006336910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방위사업청 이전 확정, 풍부한 주거수요 기대되는 ‘힐스테이트 유성’
다음글 현대건설, 개발호재·배후수요 탄탄한 ‘힐스테이트 천안역 스카이움’ 공급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