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단지에서 모두 누린다” 압도적 커뮤니티 면적 갖춘 ‘힐스테이트 삼성’ 등록일 2022.10.17
1~2인 가구가 증가하면서 외부로 나가지 않고도 단지 내에서 모든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오피스텔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강남 입지에서 출퇴근하는 직주근접 위치를 가진 데다가 젊은 세대들이 단지 내에서 모든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을 선호하면서 최근 트렌드 또한 변하고 있다.

이런 오피스텔의 경우 시장의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지난해 한달 여 만에 분양을 완료한 ‘파크텐 삼성’의 경우 단지 내 수영장, 사우나를 비롯해 개인 스튜디오, 루프탑 캠핑, 북카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또 올해 초 완판된 강남 청담동의 ‘레이어 청담’ 역시 단지 내 ‘사운드 부띠크’ ‘프라이빗 라운지’, ‘웰니스 아틀리에’ 등을 도입해 입주민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커뮤니티 시설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업계에서는 강남 지역에서 최신 트렌드를 갖춘 아파트 등이 택지 부족 등의 이유로 공급이 감소하면서 대체 수요가 흘러들어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강남 진입을 원하는 젊은 고소득층, 이른바 영앤리치들이 부동산 큰 손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급 커뮤니티나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도입되는 오피스텔이 높은 평당가에도 빠르게 분양을 마무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일원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삼성’이 대표적이다. 단지는 지상 4층, 1,435㎡ 면적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프라이빗 다이닝룸, 미팅룸, 스터디룸, 게스트룸, 오픈 라이브러리, 헬시 바, 프라이빗 짐, 피트니스센터, 골프룸 등 다양한 공간이 조성된다.

호텔에서 볼 수 있던 컨시어지 서비스도 도입된다. 컨시어지 전문업체와 협업해 세차·청소·세탁 서비스 등을 비롯한 다양한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100% 자주식 주차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고급 브랜드 상품 또한 더했다. 세대 내 이탈리안 명품 주방가구 'EUROMOBIL'과 이태리 원목마루 'LISTONE GIORDANO' 등 해외에서 손꼽히는 유명 브랜드의 상품이 도입돼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복도와 주방, 거실 등에 이태리 60년 전통의 타일 그룹 ‘ARIOSTEA' 상품을 사용해 트렌디한 감성을 더할 전망이다.

직주근접이 가능한 위치라는 점도 장점 중 하나다. 힐스테이트 삼성은 서울 3대 업무지구인 강남업무지구(GBD) 직주근접 단지로 반경 1km 내에 포스코센터,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이 위치해 있으며 각종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테헤란로가 도보권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 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삼성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반포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 출처 : 파이낸셜뉴스 이대율 기자
* https://www.fnnews.com/news/202210141016153456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 분양
다음글 방위사업청 이전 확정, 풍부한 주거수요 기대되는 ‘힐스테이트 유성’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