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라이프스타일 맞춰 선택 가능한 옵션 눈길 등록일 2022.07.25
최근 다양한 옵션이 제공된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족 구성원 수와 라이프스타일이 다양해지고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수요자 스스로 자신의 취향에 따라 직접 다양한 옵션을 고를 수 있는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과거 아파트 계약자들은 평형과 평형별 타입을 선택하고, 발코니 확장 및 가변형 벽체 사용 유무를 선택하는 것이 고작이었다. 따라서 원하는 주거공간을 완성하기 위해 입주 시 새 집임에도 많게는 수 천만원의 비용을 들여 리모델링을 하는 경우가 많았다.

또한 일부 아파트에서는 옵션 항목을 기본항목에 포함해 분양가를 과하게 높이는가 하면, 기본으로 포함된 품목이 예비 입주민의 취향과 맞지 않아 새 제품으로 교체하는 비용적 부담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광고



하지만 대구 서구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옵션 품목이 다양해 계약자가 직접 필요한 인테리어, 마감재 등을 선택해 집을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예비 청약자들 사이에서는 옵션을 추가하지 않은 기본 타입도 충실한데, 거기에 추가로 고급 옵션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에 많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현대건설이 22일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광폭텍스쳐마루, 세라믹타일 등의 마감재 옵션을 비롯해 H드레스스퀘어, 알파룸, 대형 붙박이장 등의 평면 옵션, 에어샤워시스템, 시스템에어컨 등 고급형 시스템가구 설치까지 다양한 옵션 품목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두 개의 침실을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연출할 수 있는 힐스테이트만의 특화 평면 옵션은 뜨거운 인기가 예상된다. 두 개의 침실을 하나의 공간으로 통합하고 사이에 슬라이딩도어를 설치해 드레스룸으로 활용할 수도 있고, 하나로 통합된 침실에 대형 붙박이장과 파우더장을 둘 수도 있다. 해당 옵션은 유상으로 아파트 전용 84㎡A, 102㎡ 타입에 적용 가능하다.

주방 역시 다양한 특화 평면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아파트 전용 84㎡A 타입의 경우 원래 주방과 주방 옆에 알파룸이 자리하지만, 팬트리, 홈바, 와이드다이닝 형으로 꾸밀 수도 있고 아일랜드 테이블의 사이즈를 키운 ‘H세컨리빙’ 스타일로도 선택이 가능하다. 아파트 전용 102㎡ 타입은 ‘럭셔리키친(대형 아일랜드 복도팬트리 주방팬트리 홈바)’, ‘소형 주방 수납공간 강화(키큰장 홈바장 키큰 인출식서랍장)’ 등 실수요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한 스마트 평면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BI냉장고 패키지, 수납장, 기능성 오븐, 빌트인 식기세척기 등의 가전도 유상 옵션으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기존 ‘힐스테이트’ 분양 단지마다 호평이 자자한 현대건설의 살균 청정 환기 시스템, 현관에어샤워 시스템도 유상 옵션으로 제공된다. 현대건설이 특허 낸 이 시스템은 HEPA 필터를 통한 실내 미세먼지 제거뿐만 아니라 광플라즈마를 이용한 공기 중 부유 바이러스 및 세균 저감도 가능해 실내의 쾌적한 공기질을 유지해 준다.

이 외 주거형으로 꾸며지는 오피스텔 역시 안방 H드레스스퀘어와 알파룸 또는 주방팬트리로 마련할 수 있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공간 활용도 가능하다.

현대건설이 대구광역시 서구 비산동 일대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아파트 5개동 전용면적 84~102㎡ 762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84㎡ 75실 규모다. 전 세대 중?대형 평형으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84㎡A 493세대 △84㎡B 171세대 △102㎡ 98세대, 오피스텔은 △84㎡OA 50실 △84㎡OB 25실로 구성된다.

서구에서 두 번째로 높은 최고 39층으로 설계돼 서대구 권역의 스카이라인을 바꿀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상업지역이 아닌 준주거지역에 지어지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서 건폐율 및 용적률이 낮아 단지 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약 일정은 아파트와 오피스텔이 상이하다. 아파트는 8월 1일 특별공급, 2일 1순위 당해/기타지역, 3일 2순위 청약접수를 하고 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후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오피스텔은 7월 27일 청약접수 이후, 28일 당첨자 발표, 29일 계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 서구는 비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에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청약통장만 있으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을 수 있고,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에 마련돼 있다.


* 출처 : 매일경제 김정혁 연구원
* https://www.mk.co.kr/news/realestate/view/2022/07/645869/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건설 파나마 메트로 사업, 'TXF 올해의 딜' 선정
다음글 신흥 주거중심지 탄생 앞둔 원주, '힐스테이트 원주 레스티지' 분양 예정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