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직주근접 돋보이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전 타입 청약 마감 등록일 2022.02.24
직주근접성을 갖춘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은 최근 성황리에 청약을 종료했다.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8층, 2개 동에 전용 26~48㎡의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공공임대 75세대 포함), 전용 32~40㎡의 오피스텔 96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힐스 에비뉴 청량리 메트로블’로 조성된다. 상업시설은 지상 1~3층에 들어선다.

이 단지는 이달 실시한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청약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마감한 바 있다. 오피스텔의 경우 96실 모집에 총 1만 2174건이 접수돼 평균 126.8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했고, 최고 경쟁률은 거주자 우선으로 4실을 모집한 40㎡OA 타입에서 899.75대 1로 집계됐다.

뒤이어 공급한 도시형생활주택 역시 총 288세대 중 213세대에 대해 청약접수를 받은 결과 평균 10.9대 1의 경쟁률로 전 타입 마감에 성공했다. 타입 중에서는 26㎡타입 25세대 모집에 404건이 몰려 최고 경쟁률 16.16대 1을 기록했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은 3대 중심업무지구로 꼽히는 종로?중구 일대의 CBD가 가깝고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 2호선 용두역, 1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경춘선?KTX 청량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다.

오는 2024년에는 제2차 서울 도시철도망 구축 계획으로 제기동역에 동북선(왕십리역~상계역)이 개통될 예정이며, 청량리역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C노선, 수서발 SRT 의정부연장, 면목선, 강북횡단선 추진으로 교통 편의는 더욱 확대된다. 동북선의 경우 단지 바로 앞에 지하 엘리베이터로 연결될 예정으로 직접적인 수혜 효과를 누리게 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CBD 사업체 수는 10만 7061개소로 인근 성동구, 동대문구, 동대문패션타운까지 더하면 20만여 개에 달하는 사업체가 포진한다. 이를 포함해 고대안암병원, 경희의료원, 서울대병원 등 대학병원 근무자와 고려대, 경희대, 한양대, 성신여대 등 대학교 근무자 및 학생까지 추산하면 약 120만명에 육박하는 대규모 수요가 존재한다. 주변으로는 재개발이 한창 진행 중으로, 추가적인 수요 확장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힐스테이트’만의 단지 설계도 돋보였다.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포스트코로나 공간 솔루션'과 주거에 적합한 'Space Saving 가구 솔루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주방은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한 키친라운지 구조로 설계했다. 서브키친 겸 수납 공간 옵션인 히든 홈 바 옵션을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식탁 겸 조리 공간 확장 옵션 인 슬라이딩 테이블도 선택할 수도 있다. 침실은 벽을 허물고 3연동 슬라이딩도어를 통한 멀티라운지 구조를 적용해 코로나로 달라진 생활 환경에 맞춤 솔루션을 제안했다.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도시형생활주택 입주자 전용공간에 피트니스와 커뮤니티 라운지, 프라이빗 룸을, 오피스텔 입주자 전용공간인 필라테스룸과 북라운지, 프라이빗 룸을 주민공동시설 4층 전체에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은 서울시 동대문구에서 견본주택을 운영 중이다. 도시형생활주택 당첨자 발표는 내달 2일, 정당계약은 3~4일 양일에 걸쳐 진행된다.


* 출처 : 이투뉴스 이종도 기자
* http://www.e2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239878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건설 'Hi-oT' 스마트 시스템 적용…‘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다음글 인천 지하철 1호선 연장 수혜 단지, ‘힐스테이트 검단 웰카운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