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현대건설 'Hi-oT' 스마트 시스템 적용…‘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등록일 2022.02.23
국내에서 스마트홈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면서 대형 건설사들의 스마트홈 솔루션 개발 경쟁은 치열하다. 특히 인터넷을 기반으로 사물을 연결하는 IoT 기술이 부동산 시장에 도입되며, 스마트홈에 대한 관심과 기대치는 높아지고 있다.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에는 하이오티(Hi-oT) 첨단 스마트 시스템이 적용된다.

하이오티는 현대(Hyundai)와 사물인터넷(IoT)을 결합한 명칭으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구 내 조명과 가스 밸브, 환기 장치, 각종 IoT 기기를 제어하는 플랫폼이다. 현대건설은 2016년에 하이오티를 출시하고 같은 해 스마트폰 앱을 최초 적용한 바 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해당 시스템을 이용해 가전제품과 홈네트워크 연결 후 조명, 난방 기기,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일부 차종에 한함)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다.

‘보이스홈’ 서비스도 적용될 예정이다. 음성으로 조명, 가전기기, 난방기기 등을 제어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택배 알림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날씨, 뉴스, 버스 정보 확인 등의 생활에 필요한 정보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카투홈·홈투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집과 자동차를 연결시켜주는 시스템으로 집에서 자동차 시동, 문잠금, 경적, 비상등, 온도 조절, 전기차 충전 등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한 자동차에서도 집의 조명, 난방, 에어컨, 가스벨브 차단, 콘센트제어 등을 원격으로 제어 가능하다.

또한 단지는 워터프런트 호수를 마주하고 있고, 인근에는 수변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도보권에 해양3초(2024년 9월 예정)와 인천현송중(2022년 3월 예정) 등의 학군이 있으며 코스트코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예정) 등도 가깝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동, 전용면적 84~165㎡, 총 1319가구 규모로 조성되고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위치한다.

청약 일정은 2월 23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3월 2일(수) 발표되며, 정당 계약은 14일(월)부터 18일(금)까지 5일 동안 진행된다.


* 출처 :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 http://www.cons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29230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건설 "아파트 브랜드평판 1위"…파주 운정서 '힐스테이트 더 운정' 공급
다음글 직주근접 돋보이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 전 타입 청약 마감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