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현대건설, 건설사 중 유일하게 베스트코리아브랜드 선정 등록일 2018.03.28

현대건설이 건설사 중 유일하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50’에 선정됐다. (전체 25위)
THE H(디에이치) 앞세워 주택 시장내 존재감 구축한 결과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50은 세계 최대 글로벌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가
매년 브랜드 가치 평가를 해 선정한다. 브랜드 가치 (Brand Valuation)는 특정 브랜드의
자산가치를 화폐가치로 나타낸 것으로, 미래에 브랜드가 창출할 수익의 현재 가치를 나타내는 지표다.

인터브랜드는 27일 ‘제6회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18’을 선정하고,
50대 브랜드를 발표했다. 이 날 발표한 50대 브랜드 중 건설사로는
현대건설이 25위로 유일하게 포함됐다. 현대건설의 브랜드 가치는 1조1239억원이다.

현대건설이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를 앞세워
시장과의 교감을 이끌어낸 데 있다. 이 날 인터브랜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성장을
지속시키는 비결로 제안한 키워드 역시 ‘성장을 위한 고도의 교감(Engage to Grow)’이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현대건설은 2015년 선보인 프리미엄 주택 브랜드 디에이치(THE H)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는데, 주택 시장 내 존재감을 구축하고 강남권 대규모 아파트단지들을
수주하기 위한 전략으로 판단된다”면서 “2017년 국내 건설사들이 눈독 들이던 서울 서초구
반포 주공1단지 재건축 사업을 수주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건축자재기업 중에는 50대 브랜드 내 속한 곳이 없었으며, 한샘이 38위로 종합인테리어기업으로써
체면을 세웠다. 한샘은 2015년 44위로 50대 브랜드에 선정된 이후 4년 연속 포함됐다.
한샘의 브랜드 가치는 5225억원으로 작년보다 4.7%가량 늘었다.

종합 순위 1위부터 5위는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네이버, SK텔레콤 순으로
작년과 변동이 없었다. 올해 새롭게 진입한 브랜드 중에는 우리은행이 눈길을 끌었다.
우리은행은 브랜드 가치 1조7370억원으로 단숨에 16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편, 2018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에 따르면, 한국을 대표하는 50대 브랜드 가치 총액은
146조원으로 2017년 브랜드 가치 총액 136조원 대비 7.6% 성장했다.
비상장사를 제외한 50대 브랜드는 시가 총액 대비 15.4%의 브랜드 가치를 보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출처] : 건설경제, 문수아 기자
-기사 원문 : http://www.cnews.co.kr/uhtml/read.jsp?idxno=201803271101176250107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현대건설, 1호 도시재생사업 ‘힐스테이트 천안’ 4월 분양
다음글 김포 힐스테이트 리버시티 모델하우스, 3일간 4만 3천여명 방문...“서울생활권 수요자 관심 집중“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