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현대건설, 수면 질 높이는 'H 슬리포노믹스' 개발 나서 등록일 2020.07.03
현대건설은 건설업계 최초로 숙면환경 조성을 위한 침실 스마트 아트월 상품 'H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를 개발한다고 1일 밝혔다.

슬리포노믹스란 현대인이 숙면을 위해 많은 돈을 지출하기 시작하면서 성장하고 있는 관련 산업을 가리키는 말로 잠(Sleep)과 경제(economics)의 합성어다. 최근 삶의 질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슬리포노믹스 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

현대건설이 개발하는 침실 스마트 아트월 상품은 숙면 메커니즘에 따라 수면준비단계, 수면단계, 각성단계, 각성이후단계 등 단계별로 천장과 벽면으로 구성된 침실 아트월 패널에서 빛과 소리, 온도가 맞춤으로 조정돼 숙면의 질을 높이는 방식이다.

침실 아트월에는 적정 조명의 밝기 조절이 가능한 천정 LED 조명과 수면 단계별로 수면 유도음이 송출되는 스피커, 단계별 최적의 온도 조절이 가능한 제어 패널이 통합 빌트인 된다.

현대건설은 H 슬리포노믹스 개발을 위해 브레인케어 전문회사인 지오엠씨와 협업을 진행키로 했다. 지오엠씨는 뇌과학(Brain Science) 기술로 세계적 권위의 국내외 기관들로부터 뇌파유도(수면과학 등) 음원 개발과 적용효과의 임상데이터를 30년 이상 축적해온 전문 업체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갤러리 내에서 H 슬리포노믹스의 시범 운영 및 테스트를 거친 후 현대건설이 시공한 아파트에 적용할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건설이 짓는 주거공간에 친건강 라이프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현대건설은 H 시리즈를 통해 고객의 관점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다양한 기술을 적용·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서울 뉴시스 강세훈 기자
* https://newsis.com/view/?id=NISX20200701_0001079433&cID=10401&pID=10400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다세권 아파트 `힐스테이트 의정부역` 금일부터 계약
다음글 힐스테이트 동탄 1차, 조경면적 무려 45%…1.6㎞ 힐링 산책로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