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뉴스/공지

힐스테이트의 최신 뉴스와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뉴스 및 공지 게시판 글 보기
제목 구리 갈매지구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분양 예정 등록일 2020.05.07
주택 부동산에 대한 강력한 정부 규제가 이어지면서 대출 및 세금 규제 강화와 분양가상한제 지역 확대 등 주택시장 전반에 고강도 대책이 나타나자 투자자들이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지난해 상반기까지는 오피스텔 매매가가 하락하는 등 시장이 침체되어 있었지만 주택시장 규제 반사이익으로 하반기에는 상승 전환되는 분위기라고 부동산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런 오피스텔 중에서도 서울과 인접한 지역의 주거용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가 높은데, 실제로 한국감정원 시세에 따르면 지난 2월 전국 오피스텔의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은 2018년 1월 이래 최고치인 80.5%로 나타났으며, 경기권의 경우 전국 최고 수치인 84.02%를 기록했다.

경기도에서도 서울과 인접한 지역 중 한 곳인 경기도 구리시는 서울 노원구, 중랑구, 광진구와 맞닿아 준서울권으로 일컬어지는 지역으로 구리암사대교, 강동대교를 통하면 서울 강남권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입지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연장,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호재가 더해지며, 특히 8호선 연장안의 경우 신설되는 5개 역 중 3개 역이 구리에 위치한다.

이런 가운데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이 이 지역에서 분양을 앞두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 단지는 구리시 구리갈매 자족유통용지 A·B그룹 용지에 △A블록 지하 2층~지상 10층 171실 △B블록 지하 3층~지상 10층 225실 등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되며,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는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은 경춘선 갈매역, 별내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동북부의 중심 택지지구인 ‘구리 갈매지구’에 위치한다. 갈매역에서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서울 6호선 신내역에 진입할 수 있다. 별내역의 경우 오는 2023년 지하철 8호선 개통을 앞두고 있으며, GTX-B 노선도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 세종포천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북부간선도로가 가깝고 구리암사대교, 강동대교를 지나면 바로 서울 강동구까지 닿을 수 있으며, 2022년 고덕대교가 완공되면 한강 이남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 단지는 특화 설계가 적용돼 최대 층고 2.7m로 개방감을 높였고 2룸(Room), 3베이(Bay) 평면을 적용해 채광과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일부 호실의 경우 공간 활용에 용이한 오픈 테라스도 제공되며 커뮤니티 시설로는 커뮤니티 라운지, 클럽하우스, 파티룸 및 최신 트렌드인 펫 샤워존, 코인 세탁실, 골프클럽, GX룸, 락커룸(프라이빗스토리지), 샤워룸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단지 내 CGV가 입점되며 구리갈매지구 중심상업지역에 인접해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단지에서 가까운 편이다. 이와 함께 이마트 별내점과 홈플러스 신내점 등이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서울의료원과 상봉역 코스트코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가 위치한 구리 갈매지구는 그린벨트 해제 지역으로 녹지가 풍부하고 자연환경이 뛰어나다. 단지 북쪽으로는 갈매천이 흐르고 이곳에서 수변공원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동구릉과 태릉, 불암산 등과 가깝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힐스테이트 갈매역 스칸센 분양홍보관은 롯데백화점 구리점 맞은편인 경기도 구리시 경춘로 274 성원 매스티지 빌딩 1층에 있으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259-10(교문사거리)에 이달 중 오픈 예정이다.

견본주택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전 직원이 마스크를 착용하고 방문 예약제를 시행해 방문객이 한 번에 몰리는 것을 방지하고 주기적으로 방역도 시행할 예정이다. 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하고 비접촉 체온계를 사용해 열이 있는 방문객들을 철저히 가려내는 등 안전한 견본주택 운영에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 출처 : 세계비즈 이경하 기자
* http://www.segyebiz.com/newsView/20200506519463?OutUrl=naver

이전글 및 다음글 보기
이전글 '올인룸' 가능한 '힐스테이트 동인 센트럴' 금일 1순위 청약
다음글 APT, 스마트홈이 되다 (3)현대건설 하이오티(Hi-oT)
목록보기